2022/01 5

[크레스티드게코] 아련하게....

라고도 새해가 되었다고 몸무게를 쟀다. 2021년 3월 5일 생인 라고 몸무게는 43g. 21년 2월 4일 태어난 테사는 30g인데 한달 늦게 태어난 라고는 43g. 역시 잘 먹으면 잘 크는구나~!! 언젠가부터 라고가 계속 한 곳에서 밖을 바라보고만 있다. 전면부를 보다가 하루는 사육통 뚜껑에 달린 투명 문을 통해 밖을 바라보고 있다. 아련하게.... 조만간 모기장 텐트에 이것저것 뜀박질 할 수 있는 구조물들 두고 사육통 째로 넣어서 뚜껑 열어줘야겠다. 맘껏 뛰어놀 수 있게.. 좀만 기다려줘.. 사람이 오니 옆으로 꼼지락 꼼지락 이동하는 라고. 안보이는 곳에 가려고 필사적이어서 얼른 사진만 찍고 자리를 피해줬다.

[IBSHEET] 그리드에서 그리드로 data 이동

DOC : http://ibsheet.com ibsheet의 doc을 잘 이용하자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해야 이용할 수 있지만 회원가입할 만 하다. 표 두개에서 서로 이동하기 위한 action 만들면서 사용한 ibsheet 함수들. 1. checkbox 컬럼 중 check 되어 있는 row만 가져오고 싶은 경우 IBSHEET.FindCheckedRow('IS_CHECK'); 결과 : '3|4|5' check 된 행의 index 번호 가져옴. 구분자 "|" 2. 전체 체크를 하고 싶은 경우 IBSHEET.CheckAll(2,1); // 2 0 ) { for(var i = 0; i < rowArr.length; i++) { var selRow = IBSHEET01.GetRowData(rowArr[i]);..

IT story/etc 2022.01.24

[크레스티드게코] 2022년 신년 성장 기록(feat.대두)

2022년 새해가 밝았다. 2021년 2월 4일 태어나고 5월에 우리집으로 온 테사의 무게를 기록해본다. > 스타벅스 푸딩컵을 엎어서 입구를 만들어줬더니 푸딩컵을 은신처로 엄청 잘 이용했던 우리 테사. 1월 14일. 드르륵 드르륵 안들리던 소리가 들린다. 머리가 커지더니... 어찌어찌 머리까지 들이 밀었는데 나오는데 걸렸나보다. 라고에 비해 입이 짧은 테사도 밥을 거르진 않아서인지 라고만큼 빨리 성장하진 않아도 꾸준히 성장했던가보다. 푸딩 은신처에 머리 낀 테사를 기록으로 남겨본다. 집에 스킨답서스를 넣어줬더니 스킨답서스가 테사 라고 무게를 받쳐주지는 못하지만 잠시 손 짚을 수 있는 지지대는 되어주나보다. 줄기 잡은 테사 아프지말고 건강하게만 살자~

[window] 화면 회전 컨트롤

윈도우 자체 설정되어 있는 경우. Ctrl + Alt + ↑ : 0도. 일반적인 화면 설정 Ctrl + Alt + → : 시계방향 90도 회전 Ctrl + Alt + ↓ : 180도 회전 Ctrl + Alt + ← : 시계방향 90도 회전 단축키를 쓰다보면 다른 프로그램과 중복이 되거나, 잘못 눌러서 화면이 돌아가는 경우가 있다. 툭하면 뒤집히는 윈도우 설정을 끄는 방법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우클릭 그래픽 옵션 > 바로 가기 키 > 사용 안 함 으로 해결하자.

etc.. 2022.01.11
728x90
반응형